자활근로사업

HOME > 자활사업 > 자활근로사업

청소사업단

sub0201_icon1

청소사업을 통하여 자활의욕 고취 및 근로능력향상, 자활기업 창업등을 지원하는 시장진입형 사업단으로서 친환경 약품과 전문화된 기술 및 장비를 바탕으로 동대문구외에 중랑구, 성동구에 있는 학교 및 복지관에 청소서비스를 진행하고 있습니다.

임가공사업단

sub0201_icon1

근로능력이 미약한 저소득 주민들을 위해 비교적 간단한 공정의 생산품을 조립·납품하는 사업으로 자활근로참여자의 생활안정을 돕고 자립의 기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.

도움사업단

sub0201_icon1

동대문구 및 인근 지역내 어린이집의 보육도우미, 주방보조 인력을 파견하여 취사, 보육서비스를 제공하고, 이를 통해 참여주민의 관련기관 취업을 지원하는 사업입니다.

주거환경개선사업단

sub0201_icon1

동대문구 내 취약계층(장애인, 저소득층 어르신, 거동이 불편한 1인 가구, 기타 도움이 필요한 곳) 가정으로 방문하여 무료로 청소 및 정리정돈 등 대상자에게 최상의 사회복지서비스를 제공하는 공익형 사업입니다.

세차사업단

sub0201_icon1

세차전문교육을 받은 저소득 주민들이 나눔카, 렌트카, 기업차량 등에 대해 폐수가 발생하지 않는 친환경 출장세차를 진행하고 있습니다.

행복배달사업단

sub0201_icon1

배달전문 사업단으로서, 현재 서울시 집밥프로젝트(취약아동 도시락제공)사업의 동대문구, 광진구 지역배송을 담당하고 있습니다.

소독방역사업단

sub0201_icon1

소독방역직무교육을 받은 저소득 주민들이 지역내 공공기관 및 업체에 소독, 방역을 통해 이익을 창출하고 소독방역 전문기술자를 양성합니다.